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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 이행표준

고객이 재단을 방문한 경우

  • 고객이 방문하시면 쉽게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과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좌석에는 명패를, 가슴에는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방문 시 먼저 맞이하는 직원이 밝은 표정, 정중한 말씨로 "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"라는 인사말과 함께 정중히 인사하고,
   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면 "제가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"이라는 말과 함께 자신의 소속과 성명을 밝힌 뒤 고객용무 해결에 대한 책임을 밝히고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처리 중에라도 고객이 접근하면 먼저 인사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그 이유를 정확히 말씀 드리고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여 드리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방문 순서대로 접수업무를 수행하고 처리예정시간을 알려드린 후 신속히 처리하여 공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이나 노약자 방문 시 미리 전화를 주시면 "담당직원"을 배정하여 접수에서 처리까지 친절히 안내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용무를 마치면 먼저 추가적인 용무가 없는지 확인하고 배웅하도록 하겠습니다.

재단 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  • 방문하기 전에 문서나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알려드린 후 허락을 받은 경우에 방문하겠습니다.
  • 약속한 시간을 준수하고 몸가짐을 단정히 하여 신분증을 제시한 후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사후 연락을 위해 반드시 명함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방문목적에 대한 용무가 끝나면 고객에게 문의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마무리인사를 하겠습니다.

전화로 고객을 응대하는 경우

  •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"소속-직급-성명"을 밝히며 인사하고 밝고 공손한 어투로 고객의 용무를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재질문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사항 등에 대해서는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 명확하고 상세한 답변을 위해 항상 메모를 준비하고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즉시 해결이 어려운 업무나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과 전화번호 및 문의내용을 메모하고 해당내용을 처리하여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모든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 한 후 ("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,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")라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
   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으로 전화를 할 경우에는 "안녕하십니까 고객님"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본인의 소속과 성명을 분명하게 밝히고 고객을 확인한 뒤 용무를 설명
    또는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.

팩스·이메일·우편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

  • 팩스 및 이메일, 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1일 3회 이상 팩스와 이메일, 우편을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확인하는 즉시 SMS나 전화를 통해 수령사실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제출한 서류가 미흡하더라도 저희가 처리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통보 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제출한 서류가 미흡하여 업무진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화, 우편, 팩스 및 이메일을 통해 부족한 서류에 대한 설명과 준비절차를 상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

  • 인터넷 홈페이지 및 사이버보증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님께서 자주 찾으시는 정보는 메인화면에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재단의 각종 제도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각적인 갱신을 통해 고객님께서 최신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이버보증센터를 통해 보증신청을 접수하시는 경우 1일 3회 이상 신청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님의 보증 신청을 확인하는 당일에 SMS나 전화를 통해 확인 사실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님이 신청한 정보가 미흡하더라도 저희가 처리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고객님께 통보 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의견 수렴

  • 고객님께서 제시하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VOC 처리기한에 맞추어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공모전의 경우에는 포상규정을 제시하고 포상하며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불편 및 불만 접수 시에는 일주일 이내에 처리경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불면이나 불만의 이유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직원이나 시설, 제도에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재단의 규정에 의거하여 시정조치하고 고객님께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
  • 담당자의 불친절 및 불성실한 서비스 제공에 대해서는 상위직급의 직원이 시정을 조치하고 고객에게 시정사실을 통보하고 사과 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처리에 하자를 발견한 경우 신속히 시정하고 그 결과를 고객님께 즉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정보제공부처 : 마케팅전략실
  • 문의 : 1577-59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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